▲ ‘신청해’ 참여 청년 & 취업 준비 청년 초청 토크 콘서트 ‘청년응원간담회’ 현장
2025년 ‘신청해(신한이 청년을 응원해)’와 함께 취업 준비에 올인할 청년들이 선발됐어요! 지난 3월, 신한금융희망재단은 경제적 부담으로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청해’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는데요.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모집에는 총 838명이 지원했고, 그중 300명의 청년들이 선발돼 ‘신청해’와 함께하게 됐어요.
지원해 주신 모든 청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고요🫶🏻 이번 모집에서 안타깝게 선발되지 못했다면, 지원 조건과 대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제출 서류에 누락된 부분은 없었는지 꼼꼼히 점검해 주세요. 그리고 우리, 다음 2차 모집에서 꼭 다시 만나요! ‘신청해’는 모든 취업 준비 청년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을게요. 언제든 문을 똑똑~ 두드려 주세요:)
자, 그렇다면 앞으로 ‘신청해’가 여러분의 취준에 어떤 도움이 될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볼까요?
🤔취업준비, ‘신청해’가 어떻게 도와줘?
부쩍 좁아진 취업문에 요즘 취업 준비생들의 마음도 무거워졌을 거예요. 기업들의 신규 채용이 줄어들면서 구직 기간이 길어지고, 그만큼 취준생들의 경제적 부담도 커지고 있죠. 이로 인해 구직 활동을 포기하거나 미루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이에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신청해’ 지원사업을 통해, 답답하고 무거운 현실 속에서도 미래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어려움을 해소하고 취업 준비에 힘이 되어주고자 돕고 있어요.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말이죠.
1) 지원대상
‘신청해’는 취준생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경제적 부담이 큰 비수도권 출신 청년들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어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과정에 참여 중이거나, 향토학사에 거주 중인 취업 준비 청년으로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중위소득 80% 이하 조건에 해당한다면 ‘신청해’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어요.
2) 지원내용
✔️ 정주비
취업 준비 청년들이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주거비, 교통비, 교육비 등 다양한 생활비를 지원하는데요. 지원자에 따라 다르지만, 1인당 최대 150만 원(월 20만 원 혹은 50만 원 3개월간)까지 지원하고요. 주거비의 경우 월세와 관리비, 취업 준비로 인해 발생되는 숙박비 등에 활용 가능하고, 교통비는 버스, 지하철, 철도, 고속버스 등 면접, 학원, 스터디 이동 시 발생하는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동이 잦은 취준생에게 정말 필요한 지원이죠.
또, 교육비는 학원비부터 인터넷 강의 수강료, 각종 시험 응시료, 대회 참가비, 교재/교구/프로그램 구입비 등 학업 및 취업 준비에 필요한 항목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엔 학원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만 합쳐도 30만 원을 훌쩍 넘기니,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죠?
✔️ 학습공간 지원비
취준생들이 집 다음으로 가장 오래 머무는 곳, 바로 학습공간이잖아요. 그런데 장기 취업 준비생들의 큰 부담 중 하나가 ‘학습공간 이용료’라고 해요. 요즘 스터디카페 한 달 이용료가 평균 13~15만 원 정도이니, 고정 수입이 없는 취준생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이에요.
그래서 ‘신청해’는 청년들이 조금 더 쾌적하고 안정된 공간에서 학업과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 독서실 이용료도 지원해요. 1인당 최대 60만 원까지 지원을 하고요. 월 20만 원씩 3개월간 지원하는 방식이에요.
👏🏻우리 같이 취뽀 잘해보자구!
▲ ‘신청해’ 참여 청년 & 취업 준비 청년 초청 토크 콘서트 ‘청년응원간담회’ 현장
취준생 여러분, 요즘 “하루하루를 버틴다”는 말이 너무 익숙해졌죠? 해야 할 일은 많고, 이 방향이 맞는지 확신은 없고,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 시간 속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자존감이 오르락내리락하기도 하죠.
“내가 잘하고 있는 걸까?”, “계속해도 되는 걸까?”와 같은 질문들 앞에서 ‘신청해’가 취준생 여러분의 인생을 대단하게 바꿔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조금 덜 흔들리고, 스스로를 더 믿을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게요. 여러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그날까지, ‘신청해’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을 거예요. 취업을 준비하는 이 시간, 여러분과 ‘신청해’가 함께 지탱하며 만들어가는 여정이라는 걸 절대 잊지 마세요.
• • • • •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