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15
TOTAL
202,017

위기의 순간을 희망으로 바꿀 ‘사회복지사’를 기다립니다:)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

위기의 순간을 희망으로 바꿀 ‘사회복지사’를 기다립니다.

 

▲ 2024 사회복지사·경찰관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마음이 우리 사회 전반에 놀라운 나비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회적 보호를 받지 못해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과 위기가정을 돕기 위해, 2023년 7월부터 ‘사회복지사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전국의 사회복지사와 함께 한 이 지원사업은 총 2,893가구에 약 43.5억 원(2024년 12월 기준)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생계·의료·주거·정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취약계층/위기가정)의 문제 해결을 도왔습니다.

 

▲ 2023-2024 사회복지사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

 

그 결과, 대상자들은 새로운 희망을 품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나아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또 다른 이웃들에게 손을 내미는 마음의 여유도 보였습니다.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희망을 찾아가는 대상자들의 모습을 보며,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이 지원사업을 오래도록 지속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 그 가치가 더 커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묵묵히 애쓰는 수많은 사회복지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2023~2024년에 걸쳐 운영한 기존 지원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탄력적인 운영과 촘촘한 지원을 위해 올해 ‘2025 사회복지사와 경찰관이 함께하는 위기가정 맞춤형 지원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손길이 닿지 못한 수많은 가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을 걸어갈 파트너를 찾고자 합니다.

 

복지 사각지대에 세심한 지원을 전하고,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성장을 꿈꾸는 ‘사회복지사’ 여러분, ‘2025 사회복지사와 경찰관이 함께하는 위기가정 맞춤형 지원사업’과 함께하세요!

 

 

 

<2025 사회복지사와 경찰관이 함께하는 위기가정 맞춤형 지원사업>

– 사회복지사 대상 –

 

 

✔️신청대상 : 전국 사회복지 유관기관

 

✔️사업기간 : 2025년 4월 ~ 2026년 3월(총 12개월)

 

✔️지원대상

– (대상자) 사회복지사 연계 사례관리를 기반으로 한 가구별 상황과 욕구에 따른 영역별 지원

– (사회복지 유관기관) 우수사례 공모전 실시를 통한 표창 및 포상지원, 집중사례 사례관리비 지원

 

✔️신청접수 

1. 신한금융희망재단 홈페이지 내 신청서류(신청요약표, 신청서, 동의서, 증빙서류 등) 다운로드

2. 작성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 제출

 

✔️신청마감 : 매월 15일까지(선착순 마감)

 

 

더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 방법은 신한금융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