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654
TOTAL
313451

위기의 순간, 신한과 함께🤲🏻

사고와 질병, 범죄피해처럼 개인의 힘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순간들이 있죠. 이런 일은 특별한 누군가에게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누구에게나 예고 없이 찾아올 수 있어요. 그때 가장 중요한 건,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시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일인데요.

 

 

 “위기의 순간, 우리는 누구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위기 상황을 마주한 이들이 필요한 지원을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위기가정 지원사업 「위기의 순간, 신한과 함께」’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 사업은 복지 현장 일선에 있는 사회복지사와 경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사회복지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경찰관은 타인의 범죄로 인해 생명이나 신체적 피해를 입은 범죄피해 취약가구를 발굴해요. 이후 이들의 판단과 사례관리를 바탕으로, 신한이 필요한 지원을 연계하는 방식이에요. 생계비와 의료비, 교육비, 주거비는 물론 재난·재해로 인한 긴급 구호까지. “지금 이 순간, 무엇이 가장 필요한가”라는 단 하나의 기준으로 각 위기가정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전하고 있어요.

 

 

 

 

 

▲ 출처 : 신한금융그룹 유튜브

 

2023년부터 지금까지 ‘위기가정 지원사업 「위기의 순간, 신한과 함께」’는 총 6,997가구(15,961명)에게 약 102억 원의 지원을 이어오며, 수많은 위기가정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해 왔는데요.

 

의료비와 생활비 부담을 내려놓고 손주와 함께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게 된 조손가정부터, 가족을 돌보느라 미뤄두었던 자신을 다시 찾기 시작한 영케어러, 불안했던 주거 환경을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정비한 가정, 그리고 범죄피해 이후 무너졌던 삶의 균형을 다시 찾아가고 있는 이들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한 걸음씩 나아가며, 다시 웃기 시작했어요☺️

 

이웃들의 새로운 시작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 역시 이 여정의 한편에서 작은 위로와 확신을 얻었는데요. 그 확신이 현장에서 어떤 모습으로 이어지고 있는지, ‘위기가정 지원사업 「위기의 순간, 신한과 함께」’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위기의 순간, 희망을 전하는 신한의 ‘아름다운 동행’

 

error: 저장할 수 없는 이미지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