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47
TOTAL
184398

가정과 청년, 사회를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은 개인의 삶의 질은 높이고,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어요. 이에 신한금융그룹도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신한금융그룹은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각계각층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신한금융희망재단신한장학재단을 설립했고요. 각 재단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 청년,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희망을 전하고 있어요.

 

 

👨🏻‍👩🏻‍👧🏻‍👦🏻 가정의 행복을 위한 안전망

▲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희망재단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모두가 앞장서고 있는 요즘,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도 부모들의 육아 부담 경감과 여성의 경력 단절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를 설립했는데요. 지역사회 내 유휴 시설을 돌봄 공간으로 개소해 교재와 교구를 지원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고요. 또, ‘신한 꿈도담터’를 이용하는 부모들이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를 함께 돌볼 수 있도록 돌봄 품앗이 문화를 조성하고 있어요.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은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살피는 세심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사회복지사·경찰관 연계 사례관리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사와 경찰관이 협력해 사회 안전망에서 벗어난 복지 취약계층과 범죄피해자를 발굴하고요. 생활, 의료, 주거, 심리·정서 등 복합적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히고 행정 절차도 간소화했어요.

 

 

🧑🏻‍💼청년의 성장을 이끄는 동력

▲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희망재단 해외인재 양성 플랫폼 ‘글로벌 영 챌린저’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그들의 고민과 걱정을 해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일에도 앞장서요. 특히 본인 의지와는 무관하게 현재의 환경 때문에 학업이나 취업을 포기하게 되는 청년들을 경험적으로, 그리고 심층적으로 이해하며 지원하는데요.

 

신한금융희망재단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취업을 포기하거나 미루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신한이 청년을 응원해(신청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해외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영 챌린저(신한 GYC)’, 그리고 직업계고 학생과 청년 구직자가 취업 경쟁력을 갖추어 취업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신한 커리어온·커리어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요.

 

또, 신한장학재단은 자립준비청년이 온전히 자립할 수 있도록, 순직·공상 유공자 자녀가 국가의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청년들이 세계 각국에서 학문적 견해를 넓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 교육환경 개선, 학술 연구활동 등을 폭넓게 지원하고 있어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협력

▲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희망재단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또,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중심이 되어 기후위기, 인구 감소, 불균형 발전, 고용 차별 등 지역사회 문제를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전국 단위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지원하고요.

 

아울러, 잠재력이 뛰어난 사회적기업과 임팩트기업 등이 외부 투자를 통해 사회적경제를 더 확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펀드를 조성·운영하며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언제나 ‘아름다운 동행’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장학재단이 하나 되어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동행’ 이야기를 함께 만나봤는데요. 끊임없이 변하고 움직이는 우리의 삶이 방향을 잃지 않고, 다채로운 조화 속에서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신한의 ‘아름다운 동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거예요💙

Scroll to Top